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이슈

인기 급상승한 유튜버 TOP 6. (짱재영, sake L, 진용진 등등)

반응형

'던질까 말까'춤을 1시간동안 추는 짱재영

짱재영

짱재영은 영상 두 개밖에 안 올렸던 일반인으로서 크게 주목받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영상 단 1개가 대박을 치게 되는데... 바로 '던질까 말까'춤을 1시간 동안 쉬지 않고 쳐보는 컨텐츠입니다. 이 영상은 현재 386만 조회 수(2월6일기준)를 받게 되었고 한국에서 '던질까 말까'춤 열풍을 불게 만들었습니다.

유튜버 '짱재영'의 채널

짱재영은 200만 유튜버 공대생 변승주와 협업 영상을 찍기도 하였으며 구독자 수가 100도 안되었지만 단기간에 20만이라는 구독자 수를 달성하였습니다. 현재도 계속해서 1시간 첼린지를 이어가고 있으며 '1시간 동안 쉬지 않고 웃어보기', '거울 속 내 모습 3시간 동안 바라보기' 등 의미 없지만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유튜버 '진용진'

진용진

진용진은 이 전에는 자신의 브이로그 영상을 주로 올리고 노숙자, 재수생 등을 도와주는 "돠드림"이라는 컨텐츠로 조금씩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구독자 수는 3만에 불구하였습니다.

성장하게 된 계기는 새로운 컨텐츠인 "그것을 알려드림"이고 이 컨텐츠로 '호스트바는 뭘할까', '소주 딱 한 잔만 마셔도 음주운전에 걸릴까?', '비둘기를 치킨으로 만들어 먹으면 어떤 맛일까' 등의 영상을 올렸고 평소 사람들이 궁금하였지만 알 방법이 없었던 것들에 대해서 직접 체험하며 알려주었습니다.

지금의 구독자 수를 만들게 된 컨텐츠 '그것을 알려드림' 첫번째 영상

진솔하고 담백하며 주작 없는 영상에 사람들이 많은 조회를 하게 되었고 현재는 140만 유튜버를 달성하여 유튜버계의 대기업이 되었습니다.

 

유튜버 '압둘알리 과로사'

압둘알리 과로사

압둘알리 과로사는 주로 게임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입니다. 전에는 마인크래프트, GTA 5, 콜 오브 듀티 등의 영상을 올렸지만 가장 인기있는 영상은 리그 오브 레전드 입니다. 과로사는 "이이잉~잇살라말라이쿰", "오마에와 모오 신데이루- 나!!니!!!" 등의 익살스러운 유행어로 급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구독자 수 70만을 넘어서고 있으며 계속해서 성장 중입니다.

 

유튜버 '사물궁이 잡학지식'

사물궁이 잡학지식

사물궁이는 평소에 궁금하였던 내용에 대하여 궁금증을 귀여운 애니메이션과 함께 설명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하늘로 총을 쏘면 어떻게 될까?", "머리카락을 탈색하면 왜 노란색이 될까?", "계단 한 번에 한칸 vs 두 칸 오르기, 뭐가 이득일까?" 라는 내용으로 평소에 궁금하지도 않은 내용일지라도 썸네일을 보고 궁금증을 유발해 많은 시청자가 생겼습니다. 사물궁이는 19년 2월, 10만이 안되는 유튜버였지만 현재는 100만을 넘는 대기업 유튜버가 되었습니다.

유튜버 '소련여자 크리스'

소련여자 크리스

소련여자 크리스는 19년 8월 당시 호날두 노쇼에 대하여 "호날두 유니폼 태우기"영상을 올려 자극적인 컨텐츠를 생산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시청자들 모두 '국뽕을 겨냥한 외국인 영상'이라며 악플을 달기도 하였지만 점차 크리스의 약빤(?)듯한 입담과 대놓고 무례한 케릭터로 많은 사람들을 끌어모았습니다.

유튜버 '소련여자'

영상 초반 멘트 "나다", "맞는 소리다. 오함마로 쳐맞는 소리", "이거 만든 새X 법원에 갈래?"등의 특유의 입담의 거친 외국인이라는 캐릭터로 성장하였습니다.

sake L의 영상 썸네일

sake L

sake L은 2015년 단 2개의 영상 만으로 현재는 구독자 13만을 돌파한 유튜버 입니다. 지금까지는 영상을 하나도 올리고 있지 않고 심지어는 sake L의 행방 또한 확인할 수 없습니다. 2개의 영상은 노동요, 이마트라는 제목이고 영상의 내용은 신나는 노래들을 2~3배속으로 재생시켜서 1시간 동안 재생시키는 영상입니다. 크게 별 내용이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으며 댓글들의 드립력이 상당합니다.

"sake L은 눈을 깜박인다. 우리는 그것을 낮과 밤이라고 한다", "sake L은 원주율의 마지막을 알고 있다"등의 마치 신격화를 하는 댓글들로 가득 차고 있습니다. 영상 제작자는 별다른 활동을 안 하였지만 이와 달리 댓글들이 활약을 하고 있는 유튜버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 인기 급상승한 유튜버 TOP 6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