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이슈

턱형 덕자 사건 총정리. 턱형이 덕자에게 저지른 만행.

반응형

이번에 BJ 겸 유튜버인 '턱형'(박현신)이 유튜브에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야기는 턱중의 영상에 관련된 해명 사건 이야기 였으며, 영상의 마지막으로 덕자 사건에 대하여 다음에 영상으로 찾아오겠다고 전하였습니다.

이번 기회로 턱형-덕자 사건에 대하여 총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턱형'이 '턱중'의 영상에 대해서 해명하는 유튜브 영상

[턱형 덕자 사건 총정리]

3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덕자'가 갑작스레 유튜브 방송 중단을 선언하였습니다.

덕자는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로 인하여 유튜브 활동을 중단한다. 제 영상을 기다리는데 안나와서 서운했던 분들 너무 죄송하다"라는 말로 '마지막 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사유는 BJ 턱형이 대표로 있는 회사  ACCA에서 덕자에게 불합리한 부당계약을 이행하였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하여 유튜버 정배우가 덕자 어머니와 직접 통화하여 계약 내용을 언급하였는데 그 내용은

수익 배분은 5:5 이며, 편집자 3명의 월급까지 모두 덕자 측이 지불해야한다.

라는 내용이였고 원래 소속사 측에서 편집자를 지원해주기로 하였으나, 덕자가 예전부터 함께한 편집자가 좋다고 말하니 소속사 측에서 "그러면 편집자는 그 쪽에서 알아서 해라"라는 말을 받았다고 합니다.

덕자는 이번 불공정 계약 논란 뿐만 아니라 1억 5천만원가량의 사기를 당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덕자는 "많이 벌기도 했지만 거의 다 뺏겨서 돈이 많이 없는데, 남은 돈은 명예훼손 소송 방어 비용과 의약금을 위해 쓰겠다. 1년 정도 방송을 하며 행복하고 감사했다"라는 말을 전하며 마지막 영상을 발표하였습니다.

 

턱형이 속한 소속사는 덕자 뿐만 아니라 소속된 여러 BJ, 유튜버들에게 비슷한 만행을 저질렀다고 합니다.

울면서 자신의 영상을 마무리하는 '덕자'

[턱형의 SNS 논란]

턱형은 덕자 사건 이후에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 회사에서 같이 일할 사람을 구한다며 구인공고를 올렸습니다.

그 내용이 충격적인데 

"내가 9배분을 가져가고 너가 1배분을 가져간다해도 지금보다 나은 삶과 지금보다 많은 돈을 벌게 될거야"

"평생을 행복하게 살 수 있게 될거야. 대신 뒷통수만 안치면 된다"

라며 글을 올렸습니다.

턱형의 인스타그램

이와 같이 "자신이 9배분을 가지고 신청자는 1배분을 갖게 되더라도..."라는 말을 통하여 저지른 만행에 대하여 사죄나 사과의 의미 없이 오히려 뻔뻔한 태도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분노하였습니다.

이상 턱형 덕자 사건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