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이슈

대형 유튜버의 민낯, 유튜버 '사망여우'가 밝힌 대형 유튜버의 허위 과대 광고.(박막례, 소근커플, 수상한 녀석들...)

반응형

대형 유튜버들을 저격한 '사망여우 TV'

2월 6일, '유튜버 사망여우TV'는 '대형 유튜버의 민낯'이라는 제목을 올리면서 유튜버들을 저격 영상을 올렸습니다.

저격당한 유튜버들은 모두 100만 구독자 수가 넘는 대형 유튜버였고 명단에는

'박막례 할머니', '소근 커플', '수상한 녀석들', '윤짜미', '조효진', '창현', '회사원 A'가 있었습니다.

사망여우가 언급한 유튜버{박막례 할머니, 소근 커플, 수상한 녀석들, 윤짜미, 조효진, 창현, 회사원 A)

 

[사망여우 TV 영상 내용 요약]

대형 유튜버들은 셀리턴에서 만든 LED 마스크와 관련하여 영상을 올렸습니다.

식약처에서 이 LED 마스크를 허위 및 과대광고한 사실에 대하여 적발하였고, 결과적으로 셀리턴 측이 대형 유튜버들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LED 마스크 허위 및 과대광고를 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에 대하여 사망여우는 "셀리턴 측이 LED 마스크 허위 및 과대광고를 유튜버들에게 맡겼으므로 이 과정에서는 유튜버들이 큰 문제가 없다. 하지만 이후 그들의 책임 없는 태도가 더 큰 비난을 사고 있다"라며 말을 이어갔습니다.

 

대형 유튜버들의 영상 비공개

사망여우는 대형 유튜버들이 자신들의 행위가 잘못되었음을 인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사과나 해명 등의 대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이어서 직접적으로 회사원A, 소근커플, 박막례할머니 채널에 언급하였고, 이 유튜버들은 문제가 커지자 자신들의 허위과대광고 영상을 아무런 사과 없이 비공개로 전환하였음을 폭로하였습니다.

LED 마스크 문제가 드러나자 바로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한 유튜버들

회사원A채널의 시청자 기만

이어서 사망여우는 회사원A 채널 영상에 언급하였고, 영상에서는 LED 마스크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 모신 박사님이라고 소개하며 LED 마스크의 효능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모신 박사는 셀리턴에서 온 관계자였음을 밝혔습니다.

대형 유튜버의 책임회피에 대한 아쉬움

사망여우TV는 이 전에도 LED 마스크와 관련된 허위 및 과대광고를 직접적인 유튜버 이름 언급 없이 영상을 올렸습니다.

사망여우는 이후 대형 유튜버들이 반성을 하며 "이 대형 유튜버들이 그들이 가진 영향력만큼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길 원했다"라며 저지른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기를 바랐습니다.

 

하지만 유튜버들은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하는 등의 무책임한 행동을 하였고 이에 실망한 사망여우는 "이분들은 결코 순수하지 않았습니다. 이분들은 여론을 살피고 눈치를 보며 조금이라도 손해를 보지 않으려는 계산을 하고 있다"라며 유튜버들을 맹비난하였습니다.

 

https://youtu.be/YXzg1848vVk

사망여우TV의 대형 유튜버 저격 영상

이상 '사망여우 TV'가 밝힌 대형유튜버의 민낯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이 글은 사실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내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