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이슈

숙대 트렌스젠더, 숙명여대 입학 포기한 이유

반응형

이번에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 수술을 받고 숙명여자대학교에 합격을 한 입학생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트랜스젠더 A 씨는 숙명여대 법과대학 2020 신입학전형에 최종 합격하였으며, 지난해 8월 태국에서 성전환 수술을 받고 10월에 법원에서 성별 정정 신청을 허가받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A 씨는 여대 지원에 절차상 문제가 없었고 숙명여대 관계자 또한 "입학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라며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렇게 아무런 문제 없이 숙명여대에 입학할 것 같았던 A 씨는 7일 등록금 납부 마지막 날 숙명여대 입학을 포기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과연 숙대 트렌스젠더 A 씨는 무엇 때문에 입학을 포기하게 된 걸까요?

숙명여자대학교 사진

[숙대 트렌스젠더 A 씨가 입학을 포기한 이유]

2월 7일, A씨는 '한겨레'의 통화내용에서 입학 포기 사유에 대해서 밝혔습니다. 

"이날 새벽까지 고민했는데 등록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여러 사유가 있겠지만 결국 무서운 것이 컸습니다"

"신상 유출의 두려움이라던지 색출될 가능성이 있어서 앞으로 학교 생활을 감당할 수 있을지 고민이 들었다"

 

A 씨는 숙명여대 입학을 반대하는 여러 여론들과 학내 커뮤니티에서 "여성들이 들어와야 하는데 트렌스젠더가 말이 되는가", "트렌스젠더는 여자가 아니다"라는 내용의 글이 난무하였고 학교 내부 또한 A 씨의 입학을 반대하는 내용의 대자보들이 부착되었습니다.

A씨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질책하고 미워할 것을 예상하고 학교에서는 입학을 허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입학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기사와 관계없는 사진)

[숙대 트렌스젠더에 대한 누리꾼들의 입장 정리]

A 씨의 입학을 반대하는 입장

"트젠이 숙대 입학 포기하는 건 당연한 거 아님? ㅋㅋ;; 너 남자잖어"

"그냥 그 성적으로 더 좋은 학교 가면 되지. 하필 숙대 간다고 그러냐? 숙대 다니는 사람은 신경 안 쓰냐?"

"입장 바꿔 생각해봐라. 숙명여대 학생들은 얼마나 충격이겠냐?"

 

A 씨의 입학 취소에 대하여 안타까워하는 입장

"숙명여대 학생분들이 트렌스젠더에 대하여 입학을 반대한 것이 이해가 안 된다. 이런 차별이 존재해서는 안된다"

"저렇게 안 좋은 의식을 가진 대학교에 입학하는 바에 더 좋은 대학교에 입학해서 좋은 환경에서 자랐으면 좋겠다"

"숙명여대의 명예와 존엄을 학생 스스로가 포기한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