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이슈

대구 신천지 교회 현상황 총정리.(대구 신천지 교회 주소, 위치, 충북증평 군인)

반응형

 

대구 확진자 증가에 따라 응급실을 폐쇄한 대구시

 

지난 19일, 대구 신천지 교회에서 확진자의 방문으로 인하여 추가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 확진자가 100명이 넘게 되는 안타까운 사례가 있었습니다. 급격하게 늘어난 코로나 19 확진자와 이후 사망자까지 발생하며 현재 국방부에서는 군 장병 휴가를 통제하기로 나섰으며, 지역확산을 주의하기 위하여 대구 및 청도 지역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하여 특단의 조치를 취한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대구 신천지 교회의 현상황에 대해서 소개하고 대구 신천지 교회의 주소, 위치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방역을 실시 중인 대구 신천지 교회

 

[대구 신천지 교회 현상황]

 

신천지 교인 40%가 연락이 안된다

 

대구는 31번째 환자 접촉자의 전수조사를 실시 중이며 함께 예배한 신천지 교인을 찾고 있습니다. 같이 예배를 한 신천지 교인은 1001명이며 이에 대하여 605명이 연락이 닿아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이외의 396명에 대한 연락은 닿고 있지 않으며 동선도 파악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20일 기준)

 

또한 이에 대하여 한 교인이 신천지 교인들에게 보낸 문자 내용이 밝혀졌는데, 그 내용은 "그 날 예배를 안 드렸다 라고 말해라, 31번째 확진자와는 아는 사이가 아니다"라고 말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러한 문자 때문에 교인들이 전수조사에 대한 협조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늘어나는 추가 확진자

 

대구 신천지 교회의 교인들을 통하여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휴가 중 대구에 가서 신천지 교회에 다니는 여자 친구를 만나고 복귀한 충북 증평에 복무중인 군인 A 씨는 확진자가 되어 국군 수도통합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대구 예배를 다녀온 광주시 주민 3명은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이에 광주시 또한 확진자 이동경로를 파악 중에 있습니다. 이후 대구 신천지를 방문한 춘천, 원주, 강릉, 동해 거주자 또한 확진자 발생 가능성이 있으며 이에 전국적으로 퍼저나갈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대구 신천지 교회 주소, 위치

대구 신천지 교회의 이름은 '신천지 예수교회 다대오 지성전'이며 주소는 '대구 남구 대명로 81'이고 위치는 대명역 4번 출구에 있습니다.

 

대구 신천지 교회 위치
대구 신천지 교회 사진

 

 

대구의 대처방안

이러한 상황에서 현재 대구시에서는 신규 환자의 격리 조치를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급격히 늘어난 환자 숫자 때문에 음압병상이 모자라 현 방역 대응 수준으로는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대구에서는 신천지 교인 23명을 포함한 총 34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질병관리 본부 또한 대구에 25명의 공중보건 의료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며 위기 경보 수준을 올리는 등 강경 대응을 예정하고 있습니다.또한 시민들에게는 "외출을 자제해달라, 가정 내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해달라,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말고 1339에 직접 연락하여 신고하라" 등의 통보를 하고 있습니다.

 

이상 대구 신천지 교회 현상황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정부의 발 빠른 대처로 상황이 빠른 시일 내에 호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