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이슈

방탄소년단 지민 팬들 지민 모교에 장학금 기부, 꾸준한 기부 릴레이.

반응형

방탄소년단 지민의 팬 사이트 인빅투스(Invictus)는 2년 연속으로 지민의 모교인 부산 예술고등학교에 '박지민 장학금'으로 1000만 원을 기부하였습니다.

지민 팬들은 부산 예술고등학교의 학생 중 저소득층 학생 10명에게 각각 100만 원을 전달하여 총 1000만 원을 전달하였습니다.

지민 팬들에게 기부는 이번이 처음만이 아니였습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의 모습

[방탄소년단 지민 팬들의 지난 기부들]

1. 한국 백혈병 어린이재단 헌혈 기부

지민 팬들의 이와 같은 선행활동은 계속해서 이어져 왔었습니다.

지난 2019년 6월 13일 방탄 소년단 지민의 팬들은 방탄소년단의 데뷔일을 기념하여 한국 백혈병 어린이재단에 헌혈증 641장을 전달하였습니다.

방탄 소년단 지민 팬들은 백혈병 기부는 이번이 처음이 아녔습니다.

2019년 10월 13일 헌혈 릴레이를 통해 616명의 헌혈 기증 및 기념품 총 2000여 점 기부, 2019년 12월 31일 한국 백혈병 어린이재단에 소아암 치료 어린이들을 위해 1,013만 원의 금액을 기부하기 등 꾸준한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2. 호주 산불 피해 기부

방탄소년단 지민 팬들은 지난 1월 14일 호주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와 관련하여 기부를 하였습니다.

지민의 팬들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하여 '박지민'이라는 이름으로 호주 산불 피해 돕기를 위한 기부 릴레이를 인증하여 참여를 독려하였습니다.

호주 적십자 측에서는"당신의 기부와 인간애의 힘을 믿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는 말을 하며 감사의 말을 전하였습니다.

호주 적십자에서 전한 감사의 말

 

[방탄소년단 지민 팬들이 만들어낸 긍정적인 의미]

방탄소년단 지민 팬들의 꾸준한 기부 릴레이를 통하여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2020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팬들이 만드는 영향력은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서 네티즌들도 "방탄소년단 지민의 팬들 매번 기부하는 문화 정말 멋지다", "그 연예인에 그 팬들이다. 선한 영향력을 선사해주어서 정말 감사하다"와 같은 반응으로 지민 팬들을 극찬하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연예인에 대한 사랑과 꾸준하고 선한 기부문화 안착을 통하여 흐뭇하고 훈훈한 이야기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좋은 기부 문화를 안착해준 방탄소년단 지민 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