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이슈

문재인 탄핵 청원 VS 탄핵 반대 청원 상황 총정리.

반응형

최근 코로나 19 사태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정부의 대처에 대해서 비판을 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문재인 대통령을 탄핵하자는 국민 청원의 글이 올라오게 되었고 현재 40만을 넘어 사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에 대해서 탄핵은 너무 심하다며 탄핵 청원에 대해 반대하는 청원 또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탄핵하자는 입장과 반대 입장에 대해서 청원 이유는 무엇인지 현재 상황은 어떠한지 소개하겠습니다.

[문재인 탄핵 청원 입장]

우선 문재인 탄핵 청원 입장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문을 그대로 퍼오지 않고 이해하기 쉽게 조금씩 수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코라나19사태에 있어 문재인 대통령의 대처를 보면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인 것 같다"


"국내에서는 마스크가 가격이 10배 이상 폭등하고 품절 상태가 지속되어 마스크 품귀현상이 일어났는데 대통령은 300만 개의 마스크를 중국에 지원하였으며 마스크 가격 폭등에 대한 어떠한 조치를 내놓지 않았다"

 

"또한 중국인 입국금지에 대한 국민 청원이 70만이 넘을 정도로 국민들이 청원을 하였음에도 수많은 나라들의 눈치를 보다가 겨우 '후베이성을 2주 내 방문한 외국인 입국 전면 금지'라는 게 말이 안 된다"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자국민 보호'인데 이를 신경 써주지 않는 것 같다"

중국인 입국 금지를 원하는 시민들

문재인 탄핵 청원의 입장을 세 줄로 요약하자면

 

1. 문재인 대통령의 아쉬운 대처에 의해서 마스크 가격 폭등이 일어났다.

 

2. 중국인 입국 금지에 대해 국민청원이 70만을 넘었음에도 겨우 후베이성에 한정해 입국 금지한 것이 말이 안 된다.

 

3. 대통령의 코로나 대처능력이 떨어지며, 대통령의 주된 역할인 '자국민 보호'를 하지 않아 대통령으로서의 자격이 없다.

 

라는 내용입니다.

 

이에 대해서 현재 50만이 넘는 청원 수를 기록하며 문재인 대통령은 청원이 마감되는 3월 5일 공식 답변을 내놓아야 합니다.

물론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 탄핵은 너무하다며 이 탄핵 청원을 반대하는 청원들도 속속히 등장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탄핵 반대 청원 입장]

문재인 탄핵 반대 청원

문재인 탄핵 반대 청원 입장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마스크 중국 지원은 전 세계 어느 나라든 위기와 재난에 처했을 때 인도적 차원에서 꼭 필요한 부분이다"

 

"현재의 마스크 대란의 근본 원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아닌 일부 비양심적인 업자들 및 중국인들이다"

 

"따라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중국인 입국 금지에 대한 부분은 한국 경제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에 미칠 영향을 고려하기 위해서 늦춘 일이며 후베이성 경유한 사람들에 대한 입국 금지는 매우 적절한 조치이다"

 

"또한 일부 세력이 주장하는 중국인 전면 입국 금지를 마치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생각하는 발상은 위험한 발상이다"

 

마스크 사재기를 시도하는 중국인

문제인 탄핵 반대 청원의 입장을 세 줄로 요약하자면

 

1. 마스크 가격 폭등 사건은 문재인 대통령이 아닌 일부 비양심적인 중국인들에 의해 비롯된 문제이다.

 

2. 중국인 입국 금지를 실시하지 않은 이유는 한국 경제에 미칠 영향 때문이며, 이에 중국인을 전면 입국 금지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

 

3. 현재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 19 사태에 대한 대응을 철저하게 잘 해내고 있으며 이에 탄핵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

 

문재인 탄핵 반대 청원은 오는 2월 26일 청원이 시작되었으며 3월 27일 마감이 될 예정입니다.

 

이상 문재인 탄핵 청원과 탄핵 반대 청원에 대한 입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