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명인 프로필

엄준식 뜻은? (엄준식, 엄준식 사망, 드립, 엄준식 닉네임, 짤, 엄준식은 살아있다, 동탄 엄준식, 엄준식 나무위키)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최근에 각종 커뮤니티에서 시도때도 없이 들리는 이름 '엄준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TV 등의 여러 커뮤니티 댓글에서는 '엄', '준', '식'이라는 세글자가 보이게 되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무슨 이야기인지 몰랐다가 이번에 처음 엄준식 드립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엄준식의 뜻은 무엇인지, 대체 어쩌다가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불리는지에 대해서 엄준식 프로필 (엄준식, 엄준식 뜻. 엄준식 사망, 드립, 엄준식 닉네임, 짤, 엄준식은 살아있다, 동탄 엄준식, 엄준식 나무위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준식 유래]

 

우선 엄준식은 카카오TV에서 활동하던 PD 아무무의 본명인데요.

 

PD아무무는 카카오 TV의 전신인 다음 TV팟에서부터 방송을 시작해오며 유명 프로게이머들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기를 관전하면서 중계하는 방송을 하였습니다.

 

PD아무무는 방송에서는 절대로 자신의 이름을 알려주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이름에 대해서 베일에 쌓인 채 궁금증을 유발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2018년 2월, PD아무무는 방송 도중에 택시기사와 교통사고를 내고 택시 기사가 이름을 묻자 자신의 이름인 '엄준식'을 발언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궁금증이 해결된 시청자들이 그의 방송에서 '엄준식'을 도배하게 되었고, 이에 엄준식(PD 아무무)는 '엄준식'을 채팅 금지어로 하였으나, 시청자들은 그의 이름 한글자 씩 따와서 '엄', '준', '식'이라며 그의 방송에 도배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카카오 TV 사용자들 사이에서만 유행하던 은어였으나 팟수들이 다른 방송에서도 '엄', '준', '식'이라는 단어를 도배하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엄준식 사망]

 

엄준식 사망이라는 단어가 계속해서 검색이 되는 이유는 카카오팟 일부에서는 방송을 그만둔 방송인을 보고 '뒤졌다', '죽었다'라며 사망에 관련된 표현을 사용하는 문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엄준식이 잠정으로 방송을 은퇴한 시점이기에 '엄준식 사망'이라는 단어로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많은 팬들은 '엄준식은 살아있다'. '아무무는 살아있다'라며 엄준식에 대해서 표현하고 있습니다.

 

[엄준식 짤]

엄준식의 사진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합성을 하여 짤을 생성하였습니다.

 

아래는 엄준식의 짤을 모아보았습니다.

 

 

[엄준식 드립]

 

어딜가나 인터넷 드립은 날로 갈수록 발전하기에 '엄', '준', '식'에 대한 드립도 날로 갈수록 발전을 하고 있는데요.

 

이를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엄마가 준비한 식사
엄선되고 준비된 식이요법

 

그의 이름 엄준식 세글자를 따서 간단하게 줄임말처럼 표현한 말입니다.

 

삼드엄(삼계탕 드세요 엄준식님)

 

롯데홈쇼핑이 카카오TV에서 삼계탕 판매 방송을 생중계 했을 때 쇼호스트가 발언한 것입니다.

 

이말고도 '어린이보호구역스피드레이서엄준식'

'동탄어린이집소세지약탈자 엄준식'

'동탄사우나수건도둑 엄준식'

'노인정지팡이도둑엄준식'

'동탄건설현장안전모도둑엄준식'

'동탄역청소용구함털이범 엄준식'

 

등 엄준식이 거주하고 있는 '동탄'으로 시작하는 닉네임과 엄준식의 이름을 붙여서 다양한 드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상 최근 유행하고 있는 엄준식 드립, 엄준식에 대한 프로필(엄준식 뜻, 엄준식 사망, 드립, 엄준식 닉네임, 짤, 엄준식은 살아있다, 동탄 엄준식, 엄준식 나무위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