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이슈

펜싱 국가대표 코로나 19 확진

반응형

펜싱 국가대표가 코로나 19에 확진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태안으로 여행을 하던 펜싱 국가대표가 코로나 19 확진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총정리를 하겠습니다.

[펜싱 국가대표 코로나 확진]

충청남도 태안군이 펜싱 국가대표 A씨(36세)가 18일 오후 선별 진료소 검사에서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펜싱 국가대표 중에 3명째 사례가 되는데, 이 전에 울산과 경기 남양주에 각각 거주하는 펜싱 국가대표 B(25세)씨와 C(35)씨에 이어서 확진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지난 3일부터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국제펜싱연맹 그랑프리 여자 에페에 출연했다가 15일 귀국을 하였습니다. 또한 A 씨가 지인과 함께 지난 17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태안으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국가대표 동료인 B 씨가 울산에서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태안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으며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서 대한 펜싱협회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 A 씨와 함께 헝가리를 다녀온 펜싱 선수들과 지도자 등 30여 명에 대해서 자가격리를 하도록 하였습니다.

[펜싱 국가대표 코로나 확진이 위험한 이유]

펜싱 국가대표 코로나 확진은 단순히 일반적인 확진 사례가 아니라 도쿄 올림픽을 앞둔 상황에서 국가대표의 코로나 확진 상황이 일어났기에 더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난 일본 측은 도쿄 올림픽에 대해서 강행을 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이 국가대표의 코로나 확진 사례가 일어나게 되면서 많은 이들이 두려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국가대표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경기를 하는 올림픽인 만큼 사람들의 우려 속에서 제대로 진행이 될 수 있는지는 미지수입니다. 도쿄 올림픽 일정 취소 이야기가 나오는 만큼 신중한 결정이 필요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이상 펜싱 국가대표 코로나 확진 사건과 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이 작성자의 다른 글들)

2020/03/17 - [이슈/뉴스-이슈] - 학교 개학 연기 4월 확정, 수능 연기는?

 

학교 개학 연기 4월 확정, 수능 연기는?

전국 유, 초, 중, 고 개학이 4월 6일로 확정 연기 되었습니다. 학교 개학 연기 4월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이 4월 6일 개학 연기에 대한 이야기(수업 일수 10일 감축, 수능 연기 등)를 자..

issue-debate.tistory.com

2020/03/13 - [기타/유명인 프로필] - 류호정은 누구인가? (정의당 류호정, bj, 류호정 페미, 입장문 등 프로필 총정리)

 

류호정은 누구인가? (정의당 류호정, bj, 류호정 페미, 입장문 등 프로필 총정리)

최근 정의당 류호정에 대하여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화제의 인물인 류호정은 누구인지, 나이, 학력, 과거, 류호정 bj, 류호정 페미, 류호정 강만식 등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

issue-debate.tistory.com

2020/03/12 - [이슈/뉴스-이슈] - 코로나 팬데믹 뜻?

 

코로나 팬데믹 뜻?

[WHO 코로나 팬데믹 선언] 지난 3월 11일(현지시간), 코로나 19에 대하여 세계적 대유행, 즉 코로나 팬데믹을 선언하였습니다. 테드로스 사무총장의 언급에 따르면 "최근 2주 사이 중국 외에서 발생한 코로나 19..

issue-debat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