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명인 프로필

류호정은 누구인가? (정의당 류호정, bj, 류호정 페미, 입장문 등 프로필 총정리)

반응형

 

 

최근 정의당 류호정에 대하여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화제의 인물인 류호정은 누구인지, 나이, 학력, 과거, 류호정 bj, 류호정 페미, 류호정 강만식 등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의당 류호정 프로필]

 

나이

1992년생(29세)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

 

 

직업

노동운동가, 정치인

 

 

 

소속 정당

정의당

 

고향

경상남도 창원시

 

[류호정 과거]

정의당 류호정이 주목받는 이유는 나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말 이른 나이인 20대에 정의당 비례대표 후보에 올랐으며 과거 아프리카 TV와 트위치에서 방송하는 방송인이기도 하였습니다. 정치인 이지만 정말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BJ 류호정

 

 

 

 

류호정은 1992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태어났으며, 창원 경일여자고등학교를 거쳐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 재학 시절에 게임 동아리의 회장으로 지냈으며 아프리카 TV와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졸업 후에는 게임 회사인 스마일게이트에 입사하여 업무를 보기도 하였습니다.

 

대학교 시절 류호정

 

 

이후 스마일게이트에서 사내 성폭력 피해를 당한 후배를 도와 징계위원회에 증인으로 출석하였으며, 피해 사원들과 류호정의 증언에도 불구하고 가해자에 대한 내부 징계는 감봉 3개월에 그쳤으며, 피해자를 인사이동시켰으며 결국 피해 사원이 퇴사를 하였습니다.

 

따라서 류호정은 이에 심각함을 느끼고 사업직군 근로자 대표로 선출이 됩니다. 이후 노동조합 설립을 추진하였으며 권고사직을 당했습니다. 이후 노동운동을 계속해서 주도하였으며 네이버, 카카오 넥슨 등 IT계 노조들이 소속된 민주노총 화섬 식품 노조에서 선전홍보부장 자리를 제안받고 노동운동에 나섰습니다.

 

 

 

이후 정의당에 입당하여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를 선언하여 계속해서 정치에 발을 들여놓고 있습니다.

 

 

[류호정 강민석]

류호정은 2014년 이화여대 게임동아리 활동을 했던 당시 남자 친구, 강만식이 류호정의 '리그 오브 레전드 계정'을 다이아까지 대리랭 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류호정은 "전 남자 친구는 골드인데 난 플레티넘 1을 달성하였다"며 자신이 티어를 직접 올린 것처럼 거짓말 또한 하였습니다. 

 

 

 

 

 

이처럼 류호정 강만식 사건이 주목받는 이유는 "랭크가 다이아몬드라는 이유로 쉽게 동아리 회장을 맡은게 아니냐?", "스마일게이트 입사 시에도 강민석의 대리 덕분 아니냐?"라며 입사 후의 스펙이 류호정 남자 친구 강만식의 대리 덕분이 아니냐며 문제가 제기가 되었습니다.

 

류호정 입장문

이후 류호정은 류호정 강만식 사건에 대해 자신의 입장문을 내놓기도 하였으며 "부당한 방법으로 이력을 꾸며 취직하지 않았다, 대리로 올린 계정이 아니라 자신의 실력으로 승급한 랭크를 적어서 취직을 하였다, 의혹보도를 당장 멈추고 수사기관에 고발한다면 당당하고 용감하게 수사에 임하겠다" 라며 일부 왜곡된 사실관계를 바로 잡았습니다.

 

류호정 입장문

 

 

[류호정 페미]

많은 이들이 류호정이 페미가 아니냐며 의혹이 있긴 하였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류호정이 페미라는 증거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단지 정의당 류호정이 언급하기에 여성의 인권에 대해서 많이 언급하였으며, 지난 대리 게임 사건의 인터뷰에서도 "남학생들은 여학생들이 게임을 못한다는 편견이 있는 거 같다, 여성이 조금만 못하더라도 대리나 버스를 탔다고 너무 쉽게 단정한다"라고 발언하여 일부 사람들에게 페미가 아니냐며 의혹을 받았습니다.

 

 

 

[류호정 BJ]

류호정이 당시 아프리카TV와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였기에 류호정이 BJ였었을 때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과거 bj 류호정

 

이상 정의당 류호정에 대해서 프로필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