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명인 프로필

스트레이키즈(데뷔일, 나무위키, 현진, 승민, 스키즈, 탈퇴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트레이키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이키즈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8인조 보이그룹이며 자체 프로듀싱 그룹이며 약칭인 스키즈 또는 슼즈로도 많이 불리는데요.

 

그럼 바로 스트레이키즈에 대한 프로필(데뷔일, 나무위키, 현진, 승민, 스키즈, 탈퇴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스트레이키즈의 사진을 구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이키즈 사진]

 

 

[스트레이키즈 소개]

 

JYP 소속의 8인조 보이그룹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 3RACHA(쓰리라차: 방찬, 창빈, 한)가 앨범 전곡을 대부분 작사 및 작곡하는 자체 프로듀싱 그룹입니다.

 

약칭인 스키즈 또는 슼즈라고도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멤버 모두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도 Mixtape이라는 이름으로 각 앨범마다 한 곡 씩 수록되며, 원래 음원 사이트에서는 들을 수 없는 히든 트랙이었으나 스페셜 앨범 <Clé 2 : Yellow Wood>에 1번부터 4번까지의 음원이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그룹명인 스트레이키즈(Stray Kids)는 '방황하는 아이들' 이라는 뜻으로,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8명이 똘똘 뭉쳐 자신을 길을 스스로 찾아 나가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습니다.

 

굉장히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매 앨범을 다채롭게 구성하고 있습니다.

 

주로 EDM 기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다양한 EDM 서브장르를 접목하기도 하고, 어쿠스틱이나 대중팝, 얼터너티브 락느낌의 곡들도 포함시키는 등, 굉장히 다양하다.

 

스트레이키즈는 한국인 6명과 호주인 2명으로 이루어진 보이그룹이며 멤버 대부분이 자신의 메인 포지션뿐만이 아닌, 보컬/랩/댄스에 고루고루 뛰어난 실력을 갖고 있습니다.

 

스트레이키즈의 데뷔일은 2018년 3월 25일이며 리더는 방찬, 멤버들은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으로 구성되어 현재 총 8명의 멤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방찬(1997.10.3)

리더,프로듀서, 보컬, 래퍼, 댄서

 

리노(1998.10.25)

댄서, 보컬, 래퍼

 

창빈(1998.8.11)

래퍼, 프로듀서, 보컬

 

현진(2000.3.20)

댄서, 래퍼

 

 

한(2000.9.13)

래퍼, 보컬, 프로듀서

 

필릭스(2000.9.15)

댄서, 래퍼

 

승민(2000.9.22)

보컬

 

아이엔(2001.2.8)

보컬

 

이상으로 스트레이키즈(데뷔일, 나무위키, 현진, 승민, 스키즈, 탈퇴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