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명인 프로필

변창흠 프로필(학력, 고향, 나이, 자녀, 막말, 강남과자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변창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창흠은 대한민국의 교수이자 국토교통부 장관으로 임명되었는데요.

 

그러면 바로 변창흠에 대한 프로필(학력, 고향, 나이, 자녀, 막말, 강남과자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변창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창흠 소개]

 

변창흠은 1964년 8월 14일 경상북도 의성군에서 태어났습니다. 

 

대구 능인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도시계획학으로 석사 학위를, 행정학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변창흠은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취임과 함께 희망서울 정책자문단 위원으로 활동하며 싱크탱크 역할을 맡다가 박원순 시장이 2014년 6월 재선에 성공한 직후인 11월  SH공사 사장에 임명되었습니다.

 

 

2017년 10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  2017년 SH 공사 퇴진 이후인 12월 도시재생특별위원회 민간위원, 2018년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원장 등으로 활동했습니다.

 

2019년 4월 26일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으로 임명되었다. 임기는 3년입니다.

 

2020년 12월 4일 김현미의 후임 국토교통부장관으로 지명되었습니다.

 

[변창흠 프로필]

 

나이

 

1964년생

 

거주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현대오페라 하우스 1차

 

재임기간

 

제 5대 국토교통부 장관

(2020년 12월 29일~)

 

변창흠 고향

 

경상북도 의성군

 

학력

 

서울대학교(경제학 학사)

서울대학교(도시계획학/석사)

서울대학교(행정학/박사)

 

[변창흠 막말, 강남과자]

 

변창흠은 구의역 사고롤 숨진 김아무개군을 '실수로 죽은 것'이라고 하여 논란이 되었습니다.

 

구의역 사고는 2016년 5월 28일 비정규직 직원이었던 김아무개군(당시 19살)은 스크린도어 오작동 신고를 받고, 홀로 점검에 나갔다가 승강장에 진입하던 열차와 스크린도어 사이에 끼어서 사망한 사건입니다.

 

이에 대해서 '걔만 조금만 신경 썼으면 아무 일 없는 것처럼 될 수 있었다"라며 막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창흠 막말에 대해서 노동계에서는 변창흠의 사퇴를 촉구하기도 하였습니다.

 

 

변창흠 강남과자

 

22일 국민의힘이 확보한 변 후보자의 SH 사장 재임 당시 전국지방공기업노조 등이 작성한 문건엔 논란이 될 만한 그의 행적이 나열돼 있었습니다. 

 

 문건엔 ‘지난 3년간 변 사장은 회의 테이블에 놓여진 2만∼3만 원 상당의 도시락이 형편없다고, 유명 메이커 커피가 아니라고, 강남 과자가 아니라고 짜증을 부린다고 하며…’ 등의 내용을 담고 있었습니다.

 

또 ‘기존 계약직 직원들의 해고에 반대하는 A 씨를 보직 해임 후 교육을 보내버리는 인사를 서슴지 않았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큰 논란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변창흠 자녀]

변창흠은 자녀 허위 이력을 기재하기도 하였습니다.

 

변창흠의 장녀가 예일대학교 출신이었으며 이에 관련하여 예일대 진학 당시, 주요 이력으로 제출한 인턴이 허위이거나 특혜일 수 있다는 의혹을 받았습니다.

 

 

 

변창흠 딸이 예일대학교에 합격하였으며 미국 대학 진학설명회에 참여하여 진학할 때 고등학교 시절 인턴 경력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 인턴일은 국립중앙박물관 잉카문명 전시회 번역일 이었으며 찾아보니 인턴 자격이 안되었으며 응시 자격이 대졸인데 어떻게 하였는지에 대해서 논란이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변창흠은 "인턴이 아니라 단기 봉사활동이었다"라고 해명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변창흠에 대한 프로필(학력, 고향, 나이, 자녀, 막말, 강남과자 등)에 대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