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이슈

신천지 확인법, 신천지 구별법.

반응형

 

 

많은 분들이 신천지에 대해서 확인법 및 구별법에 대해서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신천지 교인들은 가족이더라도 자신이 신천지 임을 밝히지 않기에  일반인이 신천지를 구별하는 방법은 쉽지가 않습니다.

 

최근 인터넷에서 신천지 구별법이라면서 많은 썰들(사진 찍을 때 브이 포즈, 이만희를 욕해보라고 한다, 수요일 일요일마다 검정 하의, 흰색 상의를 입는다 등등) 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에 대해서 실제로도 통할 만한 방법인지 팩트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신천지 탈퇴자가 말하는 정확한 신천지를 확인법, 판별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천지 구별법}

[신천지의 사진 찍을 때 브이 포즈?]

정답은 정말로 브이 포즈를 합니다.

 

대신 일반적으로 하는 중지 손가락과 검지 손가락이 아닌, 엄지 손가락과 검지 손가락을 이용하여 브이 포즈를 합니다. 이만희가 신천지 포교활동 중에도 이렇게 브이포즈를 하는 것을 일부 식별이 되었습니다. 이는 Victory의 V자입니다.

 

출처: 유튜브 크랩

 

 

신천지는 승리에 대해서 중요시 생각합니다. 신천지는 스스로를 "신천지는 이단들을 이겨내서 신앙들을 지켜내어 이긴 그룹이다"라고 생각하기에 브이 포즈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브이 표시는 이만희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신천지는 이만희 욕을 못한다?]

이에 대해서는 신천지 교인들의 의견이 분분합니다.

 

신천지 관련인들이 언급하기에는 "신천지 교인들 대부분이 하지 못할 것이다"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이유는 신천지 교인들은 이만희 교주를 거의 성령님 급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사태에 의해서 자신이 신천지임을 까발려지면 안좋은 상황이 벌어지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이만희에 대해서 욕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개인 적으로 하나님 나라를 위한 올바른 거짓말이라고 합리화를 한다면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유튜브 크랩

 

 

 

따라서 일부는 신천지임을 밝힐 수는 있지만 이 것이 전부는 아님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천지는 수요일, 일요일에 흰색 상의와 검정 바지를 입는다?]

정답은 맞습니다.

 

신천지인들은 대부분 흰색 상의와 검정 바지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옷들뿐만 아니라 다른 외적인 모습에서도 신천지 구별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천지는 염색 금지, 예배 때 귀걸이 금지, 짧은 치마 금지, 네일 아트 또한 금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행동에 대해서 "무조건 신천지이다"라고 판별할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 의심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신천지는 이만희 말투를 사용한다?]

이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이만희의 말투인 "~~했지요?", "~맞지요?"라는 말투를 주로 사용하긴 합니다. 물론 이 말투를 사용하는 사람이 일부가 있긴 하겠지만 이 것을 공식적으로 신도들이 사용하고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신천지 확인법 : 신천지가 서로 확인하는 방법-

 

추가적으로 신천지가 자신들을 서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천지는 전도를 하는 도중에 신천지 교인을 전도할 경우가 있기에 서로를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그들만의 신천지 구별법, 판별법이 있는데 이는 앞서 언급한 손가락 표시입니다. 자신의 가슴팍에 브이 표시를 하게 되고 이를 통하여 서로를 구분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신천지 구별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신천지 확인법은 어느 정도 맞긴 하여 사용하는 데에는 요긴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신천지 구분법으로는 "100% 신천지가 맞다"라고 확신하는 것은 올바르진 않습니다. 여러 신천지 판별법을 하나씩 적용해보고 신천지를 판단하는 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이상 글을 마칩니다.

 

(이 작성자의 다른 글들)

2020/03/07 - [이슈/뉴스-이슈] - 신천지 120억 반환, 이유는?

 

신천지 120억 반환, 이유는?

지난 6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는 "120억 기부금은 반환하기로 결정하였다"라고 밝혔습니다. 사랑의 열매 측에서는 "사전 협의과정이 없었던 거액의 기부금에 대한 기부 의사를 원칙과 절차에 따라..

issue-debate.tistory.com

2020/03/05 - [이슈/뉴스-이슈] - 출생연도 마스크, 5부제 마스크 실시.

 

출생연도 마스크, 5부제 마스크 실시.

3월 9일 월요일부터 출생연도에 따른 마스크를 구매 제한한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대해서 5부제 마스크를 어떤 식으로 실시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5부제 마스크] 3월 9일 월요일부터 약국, 우체국,..

issue-debate.tistory.com

2020/03/03 - [이슈/연예-이슈] - 신천지 연예인 명단? 사실일까?

 

신천지 연예인 명단? 사실일까?

최근 SNS에서 일명 '신천지 연예인 명단"이라며 찌라시 및 각종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신천지 연예인 명단 사건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선 SNS에 올라온 신천지 연예인 명단은 사실이 밝혀..

issue-debat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