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이슈

쯔양(뒷광고, 논란, 홍사운드, 은퇴, 커뮤니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유튜브 먹방 뒷광고 논란이 크게 이슈가 되면서 국내 대형 먹방 유튜버들이 줄줄이 타격을 입으며 쯔양도 논란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사건으로 인하여 쯔양이 은퇴선언을 하게 되어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도 하였는데요.

 

그러면 이번 쯔양에 대한 사건(뒷광고, 논란, 홍사운드, 은퇴, 커뮤니티)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PD 먹방 유튜버 뒷광고 폭로]

 

유튜버 참PD는 100만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중 한명으로 8월 4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하여 타 인터넷 방송인을 직접적으로 지목하며 뒷광고에 대해서 폭로하게 되었습니다.

 

참 PD는 유튜버 도티, 김나름, 햄지, 문복희, 쯔양 등을 언급하며 이들이 광고를 직접적으로 명시하지 않은 채 먹방을 찍으며 일명 '뒷광고'를 받는다고 언급하여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번 이슈와 관련하여 참 PD는 이 언급을 하고 방송을 종료하였으며 자신이 "술을 먹고 저지른 실수다"라고 언급하여 사과하기도 하였습니다.

 

[쯔양의 논란 해명]

 

쯔양은 8월 4일 오후 5시 쯤에 '광고 이슈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라는 제목과 함께 해명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쯔양이 이 영상을 직접적으로 만든 것이 아닌 쯔양 채널의 제작팀이 직접 만든 것입니다.

 

쯔양은

 

"쯔양은 모든 광고에 대해서 철저하게 표시를 하였으며, 쯔양에게 뒷광고를 제의한 업체들에게도 광고를 표시하여야 한다고 강조하며 거절하였다고 했다."

 

"하지만 방송 초창기에 올라간 영상 중에 광고 임에도 그 사실을 표시하지 않은 영상이 있음을 인정하였으며, 광고 표기 방법도 9월 1일부터 개정될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았다"

 

라고 언급 하였습니다.

 

 

쯔양의 제작진은 이 뿐만 아니라 입장글을 올리고도 하였지만, 타 유튜버(홍사운드) 저격문이라는 논란으로 단 시간에 500개가 넘는 비판 댓글이 달렸습니다.

 

제작팀은 입장문을 곧바로 삭제하였으며 뒤이어 제작팀의 입장문은 자신과 협의되지 않았으며 추우 경위 파악 및 본인의 입장을 정리해서 다시 공지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쯔양 소속사가 올린 해명글

[쯔양 은퇴]

 

쯔양은 8월 6일 새벽 2시 경에 유튜브를 비롯한 개인방송 은퇴를 선언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도 기존의 입장과 동일하게 자신은 유튜브 초창기에 무지로 인하여 일부 표기를 하지 않은 영상만 있는 거지 뒷광고를 받지 않았으며 광고 영상일 경우 모두 표시를 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쯔양은 홍사운드를 저격하는 입장문이 쯔양의 소속사 대표가 단독적으로 올린 것이며 홍사운드와 소속사에 연락하여 사과를 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뒷광고를 받아서 이에 대한 사죄로 은퇴 하는 것이 아닌 '쯔양이 뒷광고를 하였다. 탈세를 하였다'와 같은 허위사실이 퍼져나가는 댓글 문화에 지쳐 은퇴한다" 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쯔양은 오전 8시 13분에 아프리카TV에 새로운 공지를 올렸으며 당분간 알바를 하면서 쉬다가 다른 일을 찾아 이것 저것 해본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쯔양 은퇴사건(뒷광고, 논란, 홍사운드, 은퇴, 커뮤니티)에 대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쯔양의 프로필 또는 이전에 있었던 논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를 통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쯔양 국적은? 쯔양 프로필 총정리(쯔양 몸무게, 몸매, 쌍둥이, 세쌍둥이, 나이, 키, 논란, 국적 , 수입 등)

 

쯔양 국적은? 쯔양 프로필 총정리(쯔양 몸무게, 몸매, 쌍둥이, 세쌍둥이, 나이, 키, 논란, 국적 , ��

오늘은 먹방 전문 크리에이터 쯔양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쯔양은 엄청 많은 양의 음식을 먹음에도 불구하고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매번 마른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어서 화제가 되��

issue-debate.tistory.com

 문복희에 관한 모든 것 총정리(문복희 먹뱉, 대학, 뉴스, 성형, 인스타 등등)

 

문복희에 관한 모든 것 총정리(문복희 먹뱉, 대학, 뉴스, 성형, 인스타 등등)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유명인은 '유튜버 문복희' 입니다. 문복희는 먹는 방송(일명 먹방)을 하면서 유튜브 구독자 수를 늘려 왔습니다. 현재 그녀의 유튜브 채널 '문복희 Eat with Boki'의 구독자 수��

issue-debate.tistory.com

유튜버 햄지(수입, 나이, 먹방, 에어프라이어, 도마, 밥솥 , 오븐 등)

 

유튜버 햄지(수입, 나이, 먹방, 에어프라이어, 도마, 밥솥 , 오븐 등)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한민국의 먹방 유튜버인 햄지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햄지는 구독자수가 300만을 돌파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에 반대로 유튜버 참피�

issue-debat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