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명인 프로필

탤런트 조이현 프로필 나이 키 인스타 나무위키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탤런트 조이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이현은 2017년 웹드라마 복수노트로 데뷔하여 현재까지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슬의생에 출연하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러면 바로 탤런트 조이현 프로필 나이 키 인스타 나무위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씁니다!

우선 조이현의 인스타 및 사진을 구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이현 인스타 및 사진]

 

@yihyun_1208이라는 계정을 통하여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로 자신의 일상 사진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바로 조이현의 사진을 구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이현 소개]

 

조이현은 2016년 고등학교 재학 중 JYP 엔터테인먼트에 배우 연습생으로 들어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이현은 2017년에 방영된 웹드라마 '복수노트'를 통하여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배우 연습생으로는 오래한 편이라고 언급하였으며 이후에 JYP를 떠났으며 아티스트컴퍼니와 정식 계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2019년 8월 7일 아티스트컴퍼니와 정식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게 되었으며 드라마 '마녀의 법정', '배드파파', '나쁜 형사'에 연달아 출연하여 연기 스팩트럼을 쌓아왔습니다, 특히 영화 '변신'에서 사춘기 고등학생의 심리를 실감나게 표현하여 섬뜩한 연기로 큰 호평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드라마 '나의 나라'에서는 첫 사극 도전임에도 안정적인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면서 '괴물 신인'으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2020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장윤복 역으로 출연하였으며 어리버리한 매력이 있는 쌍둥이 홍도와는 다르게 똘똘하고 엸정 넘치는 의대생 윤복 역할을 맡았습니다.

 

또한 네이버 웹툰인 '지금 우리 학교는'을 운작으로 한 같은 이름의 넷플릭스 드라마에 출연을 확정지었습니다.

 

[조이현 프로필]

 

조이현의 나이는 1999년생으로 현재 23살이라고 하며 키는 160cm라고 합니다. 학력으로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뮤지컬과를 졸업하였으며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을 재학 중에 있다고 합니다. 가족 관계로는 부모님, 어머니, 아버지가 있으며 오빠 한 명이 있다고 합니다.

 

 

데뷔는 2017년 웹드라마 '복수노트'를 통하여 데뷔를 하게 되었으며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라고 합니다. MBTI는 ISFP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탤런트 조이현 프로필 나이 키 인스타 나무위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앍어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