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주식정보

주식물타기 계산기(계산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물타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에 대해서 계산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물타기는 급락한 주식을 추가적으로 매수를 하여 매입평균단가를 떨어뜨리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투자한 종목의 주가가 하락하였을 때 하락세에 있는 저렴한 가격의 주식을 추가적으로 사들여서 조금의 반등에도 투자한 원금을 모두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떨어진 가격에서 주식물타기를 통하여 매입평균단가를 떨어트렸을지라도 더 가격이 하락하게 되면 손실은 더욱 커지게 되기도 합니다.

 

주식물타기를 '코스트에버리징'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주식물타기 계산법]

 

주식물타기를 계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서 투자자A가 주식 1주를 10만원에 구매하였고, 나중에 물타기를 통하여 5만원으로 떨어진 주식을 1주를 추가 매수하게 됩니다.

 

그러면 총 15만원을 통하여 2주를 구매를 하였고 이에 대해서 평균매입단가는 7만5천원이 됩니다. 결국 투자자A는 7만 5천원에 주식 2주를 구매한 것과 동일한 금액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있습니다.

 

[주식물타기 계산기]

 

하지만 앞의 예시 주식물타기 계산법처럼 단순한 계산만 있는 것이 아니기에 직접 주식물타기를 계산하는데에는 큰 한계가 존재합니다. 실제로는 금액도 워낙 다양하고 수량도 다양하기에 우리는 주식 물타기 어플 및 계산기를 이용하여 계산을 시도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주식 물타기 계산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알툴

 

webtool.cusis.net/stock-calculator-add/

 

주식 화폐 물타기 계산기 | 웹툴

이 웹툴이 유용하셨다면 사이트가 유지될 수 있도록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부탁드립니다.

webtool.cusis.net

 

알툴은 주식 및 가상화폐의 추가 매수 후 평단을 미리알 수 있는 일명 주식 물타기 계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하여서도 사용할 수 있기에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앞의 사진은 알툴의 실행화면입니다. 앞의사진처럼 현재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구매한 단가 및 수량을 입력합니다.

 

또한 추가매수에서 주식을 구매한 단가 및 수량을 입력하게 되면 바로 최종 보유하고 있는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2. fntec.net

 

여기서도 똑같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 단가와 보유 주식 수 및 물타기 단가 및 주식수를 입력하게 되면 계산이 되게 됩니다.

 

 

fntec는 역 물타기 계산기도 첨부가 되어 있습니다. 목표 단가를 통하여 원하는 평단가를 맞추기 위해서 얼마 정도의 주식을 얼마나 추가 매수해야하는지에 대해서 계산해주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3. minifin.net

 

minifin.net/avg.php

 

주식계산기 = minifin.net

* 주식 평단가 계산기 입니다. * 사용법 : 매입 횟수 만큼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3회 매입했다면 "#3." 까지만 입력해 주세요. * "물타기하다가 대주주가 되는 위험"이 있으니, 조심하

minifin.net

 

세번째는 minifin.net입니다.  minifin.net은 수수료 0.015%까지 적용하여 계산하기 때문에 보다 세밀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minifin.net에서는 월급, 연봉계산, 취득세계산기 등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이상으로 주식물타기계산법 및 주식 물타기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식물타기는 원래의 금액에 추가로 매수를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반등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드실 때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물타기를 통하여 평균 매입단가를 줄이는데 성공하더라도 이후에 주식이 계속하락하게 되면 얻는 손해는 더 크게 돌아가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주식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