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기타

어몽어스 용어 (확시, 확시미션, 확시 뜻, 임포스터, 벤트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트리머 및 많은 사람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어몽어스에 대해서 용어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그 게임 속의 용어같은 경우는 모르고 있으면 게임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용어가 정말 중요한데요.

 

그러면 어몽어스 용어(확시, 확시미션, 확시 뜻, 임포스터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 용어]

 

임포스터(임포)

 

 어몽어스 임포스터는 크루원들을 몰래 죽이면서, 끝내 크루원들이 임포스터 명수 만큼 남아 있게 되면 이기게 되는데요.

 

임포스터와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보면 마피아와 같기에 자신들이 마치 크루원인듯이 행동을 하면서 크루원들을 속이며 또한 몰래 사살을 해야합니다.

 

 

크루원 

 

크루원들은 게임에서 임무를 최종적으로 마무리 하거나, 임포스터를 찾아내어 사살하면 이기는 역할 입니다.

대부분의 게임 참여자가 이 크루원에 속하게 됩니다.

 

 

벤트(환풍구)

 

벤트는 크루원들은 이용할 수 없으며 임포스터만 이용이 가능한데요.

 

벤트를 이용하여 임포스터는 크루원들을 사살한 후에 다른 위치로 곧바로 갈 수 있는 순간이동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벤트를 통하여 알리바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임포스터는 벤트를 잘 사용해야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사보티지

 

사보티지 또한 크루원은 이용할 수 없으며 임포스터가 이용하는데요. 사보티지는 임포스터가 크루원들이 미션을 하고 있을 때 사보티지를 터트려서 미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사보티지는 긴급하게 크루원들이 미션을 하게 만드는 일종의 장치이며 이 장치를 시간 내에 해결하지 못하였을 때믄 임포스터가 승리하기에 크루원들은 바로 사보티지 미션을 하러 가야합니다.

 

 

확시(확정시민)

 

확실한 시민의 줄임말인데요. 이 말은 말 그대로 미션을 하게 되면 시민이라는 걸을 확실하게 밝힐 수 있는 요소 입니다.

 

나머지 미션들은 눈으로 확정시민이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없으나 이 확시미션을 하게 될 경우 미션을 수행했다는 증거를 남기기에 크루원들이 자신이 임포스터가 아님을 밝힐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확시 미션은 총 4개가 있으며 바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 확시 미션]

 

1. 무기고(오른쪽 상단)

 

이 미션은 총쏘는 미션을 하게 되는데 미션을 수행하게 되면 분홍색 총구가 왔다갔다 하면서 총을 쏘게 됩니다. 이를 통하여 확정시민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보호막제어실(오른쪽 하단)

 

이 미션은 보호막을 누르면 해결되는 미션으로 미션을 완성하게 되면 가로등에 불빛이 들어오게 됩니다.

 

 

3. 창고(6시 방향)

 

창고미션은 먼저 식당이나 산소 공급실의 쓰레기를 먼저 비운 후에 다음 미션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창고 하단 쪽에서 임무를 수행하게 되면 아래쪽에 문이 열리면서 쓰레기를 버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의무실(11시 방향)

 

이 미션을 수행하게 되면 의무실 스캔 위치에 올라가며 주위를 감싸는 녹색 홀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어몽어스 용어(확시, 확시미션, 확시 뜻, 임포스터, 벤트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계속해서 어몽어스에 대한 글을 작성할 예정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몽어스 하는법(모바일, 한글, 오류, 방만들기 등)

 

어몽어스 하는법(모바일, 한글, 오류, 방만들기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인 '어몽어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는 간략한 게임이라 간단하게 이해만 하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마피아 게임

issue-debate.tistory.com

어몽어스 술래잡기(룰, 설정 등)

 

어몽어스 술래잡기(룰, 설정 등)

안녕하세요.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게임인 어몽어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는 마피아게임의 또 다른 버전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어몽어스 방 설정을

issue-debat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