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이슈

신천지 연예인 명단? 사실일까?

반응형

최근 SNS에서 일명 '신천지 연예인 명단"이라며 찌라시 및 각종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신천지 연예인 명단 사건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선 SNS에 올라온 신천지 연예인 명단은 사실이 밝혀진 바는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신천지 연예인 명단 사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및 블로그 등에는 일명 '신천지 연예인'이라며 찌라시와 루머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한 네이버 블로그 '신천지 빛남이의 블로그'에서는 '신천지 연예인??? 신천지에 다니는 연예인 명단'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게재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올라온 신천지에 다니는 연예인 명단

 

 

이 블로그의 내용은 실제로 확실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것이 아니며, 불확실한 정보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카톡 단톡 방에 돌아다니는 명단이 있었으며, 그 내용을 공개하겠습니다.

 

 

 

카톡방으로 올라온 신천지 연예인 명단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에서는 카톡의 오픈 채팅방 내용과 기존의 블로그 내용이 일치하다며, 실제로 신천지 연예인이 아니냐며 혼란을 갖고 있습니다. 카톡의 내용에 대해서는 페이스북에서도 연예인 명단이 돌아다니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에 떠도는 신천지 연예인 명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떠돌아다니는 신천지 다니는 연예인 명단은 정확성 없는 찌라시 내용임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신천지 연예인 명단에 대한 연예인들의 반응]

신천지 다니는 연예인 명단에 대해서 일부 연예인들은 반응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반응을 보인 연예인들은 배우 이동욱, 배우 아이비, 가수 테이, 가수 청하 등등입니다.

배우 이동욱

신천지에 대한 이동욱 반응

 

 

이동욱은 소속사에서 직접 반응을 하였으며 3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최근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특정 종료 관련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다, 사실과 무관한 루머이며 명예훼손 게시물에 대하여 강경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이다" 라고 반응을 하여 신천지 연예인에 대해서 극구 반박을 하고 있습니다.

 

배우 아이비

신천지에 대한 아이비 반응

아이비는 인스타그램에서 "이럴 때일수록 유언비어가 많아져 본질을 흐리는 경우가 많다, 어이가 없어서 웃음도 안 나온다" 라며 자신의 신천지에 대한 결백함을 주장하였습니다.

 

가수 테이

신천지에 대한 테이 반응

테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조금 화나려 한다, 제가! 그 종교인이라니요? 그 어떤 누구라도 이런 상황을 이용하여 거짓 정보를 재미 삼아 올리고 이용하지 마세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라며 자신의 신천지에 대한 결백함을 주장하였습니다.

가수 청하

신천지에 대한 청하 반응

청하는 자신의 라이브 방송을 통하여 "오해들 풀고 싶은 것이 있다. 스태프 두 분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기사는 거짓이다. 또한 그분들을 포함한 저까지 우려하실만한 어떠한 종교를 자기고 있지 않다. 여러분들 걱정할 만한 일은 없다" 라며 자신의 의사를 밝혔습니다.

 

 

유재석, 정형돈

신천지에 대한 유재석, 정형돈 소속사 반응

유재석과 정형돈 등이 언급되었던 FNC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4일,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특정 종교와 관련된 허위 사실이 유포되고 있다. 저희 소속 아티스트는 특정 종교와 전혀 무관하며 해당 루머는 사실이 아니며 루머에 대해서는 강력한 대응을 할 것" 이라고 언급하여 강력하게 언급하였습니다.

 

 

 

이후 추가적으로 한효주, 이병헌 등 계속해서 연예인들의 해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19 사태에 대하여 많은 이들이 신천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아직 정확히 밝혀진 것은 없으나 신천지 연예인 명단에 대해서는 증거 하나없는 가짜뉴스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증거 없는 가짜 뉴스때문에 많은 이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들을 아무런 필터 없이 그대로 수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는 것이며, 본질적으로 잘못을 저지르고 있는 '증거 없는 찌라시 퍼트리는 사람들'은 이와 같은 행위를 멈춰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이상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이 작성자의 다른 글들

2020/03/08 - [이슈/뉴스-이슈] - 신천지 확인법, 신천지 구별법.

 

신천지 확인법, 신천지 구별법.

많은 분들이 신천지에 대해서 확인법 및 구별법에 대해서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신천지 교인들은 가족이더라도 자신이 신천지 임을 밝히지 않기에 일반인이 신천지를 구별하는 방법은 쉽지가 않습..

issue-debate.tistory.com

2020/03/03 - [이슈/연예-이슈] - 김보성 대구 마스크, 김보성 자가 격리

 

김보성 대구 마스크, 김보성 자가 격리

배우 김보성은 지난 3월 1일, 자신이 직접 대구로 내려가서 트럭 위에서 직접 마스크를 나눠줬습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기부를 통하여 이번 코로나 19에 대해서 응원을 하고 있지만, 이렇게 직접 대구로 내려가서..

issue-debate.tistory.com

2020/03/02 - [이슈/뉴스-이슈] - 이만희 기자회견 논란(박근혜 시계, 큰절, 발언내용)

 

이만희 기자회견 논란(박근혜 시계, 큰절, 발언내용)

오는 2일, 오후 3시경에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의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기자회견 위치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신천지 '평화의 궁전' 입니다. 이번 기자회견 속에서는 이만희의 다양한 논란이 되는 말과 행동이..

issue-debat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