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이슈

유명 유튜버 정배우, 유튜브 정지 먹은 이유와 이에 대한 댓글 반응.

반응형

유투버 정배우는 구독자 수 28만 명 이상으로 많은 구독자 수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입니다.

정배우는 양예원, 로이조, 이환, 꽃차 등 여러 유명인들에 대하여 저격하는 영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자신의 유튜버 채널이 영구정지를 당하였다며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유튜브 정지 사유, 및 사람들의 반응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영구정지로 인하여 마지막 영상을 올리는 유투버 '정배우'

[유투버 정배우, 영구정지 사유]

정배우의 발언에 따르면 '꽃자에게 저작권 신고를 3번 당하여 영구정지당하였다'라며 소개하였습니다.

 

"사건사고를 다루다 보니 많은 저작권 침해를 하게 되었는데 3차 경고 후 일주일 동안 유예기간을 준다.

 일주일 동안 저작권 신고 철회가 안되면 영구정지다"

 

라며 자신이 영구정지를 받게 된 사유를 설명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안타까운 영구정지에 대하여 정배우에 대한 댓글은 위로보다 비난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왜 사람들은 정배우에 대하여 비난적인 댓글을 달게 된 걸까요?

유투버 '정배우'

[정배우 영구정지에 대한 댓글 반응 및 이유]

댓글들의 반응은 생각보다 싸늘하였습니다.

유투버 정배우에 대한 사람들의 싸늘한 반응

1. 영상의 질보다는 자극적인 내용을 우선시하였다.

우선 댓글들의 반응은 "도가 지나쳤다", "다 뿌린 대로 거두는 것이다", "그러니까 적당히 좀 하지" 등등 정배우에 대하여 부정적인 댓글들이 많았습니다. 댓글들 내용에 따르면 초반에는 논란이 많고 거짓을 일삼던 유튜버들을 저격하게 되면서 응원을 받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저격에만 몰두하는 모습 및 자극적인 내용만 추구하는 모습에 실망하였다고 합니다.

정배우의 자극적인 콘텐츠

2. 과거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콘텐츠

정배우는 과거 대딸 맨(대신 따라 하는 남자) 콘텐츠를 진행한 적이 있는데 이는 신태일의 대신맨을 카피한 컨텐츠라고 합니다. 사회적으로 문제를 일으켰던 유튜버를 따라하며 본인 또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컨텐츠를 했었기에 사람들은 남을 저격하는 정배우를 보고 "너나 잘해라", "네가 남 욕할 처지가 되느냐"라며 비판을 하였습니다.

과거 지하철에서 짜장면 먹는 콘텐츠를 한 정배우

[내용 정리]

정배우는 통쾌하고 재밌는 영상을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기도 하였으나, 때로는 사실관계 확인이 안 된 저격 내용, 조회수를 많이 받기 위한 자극적인 콘텐츠 등으로 인하여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로 인하여 영구정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위로가 아닌 비난 섞인 안 좋은 댓글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번 영구정지를 새로운 계기로 삼아 더욱 많은 준비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유튜버가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