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이슈

이번주 일요일(2020.01.19.) 서울에서 엑소 첸 퇴출 집회 열린다.

반응형

 엑소 첸은 지난 1월 13일에 갑작스러운 손 편지로 결혼 소식을 알렸었다.

 

 이에 따른 엑소 팬들은 충격을 받았는데 그중 유료 팬들로 구성된 팬클럽 'EXO-L ACE 연합'은 지난 17일 온라인을 통하여 집회 신고가 완료되었다는 공지를 내렸다.

 그들은 "18일까지 소속사의 답변이 없을 시 19일 오후 1시~6시 서울 코엑스 아티움 앞 인도에서 시위를 감행할 것"이라는 내용을 전파하였다. 그들은 약 200명의 집회인원이 모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럼 과연 그들은 어떤 이유에서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된 것일까.

EXO 멤버 '첸'

[EXO-L ACE의 입장]

EXO-L 의 입장을 요약하자면

 

우선 '멤버 첸의 배우자의 혼전임신 행위는 독단적인 행위이며 이는 팬들에게 깊은 충격을 주는 행위'라는 것이 EXO-L의 주된 사유이다. 그뿐 아니라,

 

1. 첸에 의해서 EXO라는 그룹의 이미지가 훼손되고 있다.

2. 액소 팬덤의 분열 및 와해가 심각해졌다.

3. 첸에 의해서 단체 스케줄이 불안정해질 것이고, 이는 팬덤과 아티스트 모두에게 피해가 된다.

 

라는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EXO-L ACE 연합 성명문

[EXO 팬들의 입장]

엑소 팬들의 입장은 크게 두개로 나눠진다.

 

1. 엑소 맴버 첸은 퇴출 당해야 한다.

 

첫 번째 입장인 엑소 팬들은

"첸의 독단적인 행동이 EXO에게 피해를 준다,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퇴출해야 한다", "이야기도 한 번 없다가 갑자기 혼전임신이라니, 배신한 느낌이다", "눈치껏 나가라, 유부남이 무슨 아이돌이냐"라는 입장을 가지고 있다.

 

2. 퇴출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다.

 

그에 비해 두 번째 입장인 엑소 팬들은

"무슨 시위냐, 시위하는 일 자체가 엑소 이름에 먹칠하는 것이다.", "엑소 첸의 선택을 존중해줘야 한다. 첸을 좋아했다면 응원하는 것이 맞다" , "종대(엑소 첸 본명)야. 나는 너를 항상 응원한다"라는 입장을 가지고 있다.

EXO 멤버 사진

이에 따라서 이번에 있을 19일 서울 코엑스 아티움 앞 'EXO-L ACE의 집회'뿐만 아니라 그에 반대하는 집회가 있을 것을 우려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