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유명인 프로필

에스파 프로필(데뷔일, 논란, 나무위키, 갤러리, 윈터, 카리나, 지첼, 닝닝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스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파는 2020년 11월 17일에 데뷔한 SM 엔터테인먼트의 소속 4인조 다국적 걸그룹인데요.

 

그러면 에스파에 대한 자세한 내용(데뷔일, 논란, 나무위키, 갤러리, 윈터, 카리나, 지첼, 닝닝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파 소개]

 

그룹명 ‘에스파(aespa)’는 ‘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Avatar X Experience)’를 표현한 ‘ae’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단어 ‘aspect’를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활동합니다.

 

에스파의 세계관은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활동합니다.

 

 

에스파는 카리나. 지첼, 윈터, 닝닝 총 4명의 멤버가 존재하며 각자의 멤버들에게는 버추얼 케릭터가 있으며 가상 세계와 그곳에 사는 아바타 멤버들도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모션으로 활동한다고 합니다.

 

즉 한 그룹 안에서 온,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그러나 각각 서로 다른 방식으로, 때로는 현실세계와 가상 세계의 콜레보레이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에스파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NCT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아이돌 그룹이며 걸그룹 기준으로는 레드벨벳 이후 6년만이라고 합니다.

 

[에스파 논란]

 

에스파는 뮤직비디오를 통하여 표절 논란이 있었습니다.

 

내용에 따르면 에스파 뮤직비디오가 인기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 캐릭터로 만들어진 가상의 아이돌 걸그룹 'k/da'와 유사하며 'K/DA' 뮤직비디오와 유사한 장면이 사용되었다는 의혹을 바당ㅆ습니다.

 

그런가 하면 에스파 신곡 '블랙맘바' 뮤직비디오 일부 영상은 독일의 아티스트 작품과 흡사하다는 논란에 휩쌓이기도 하였습니다.

 

독일 출신의 아티스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들은 나에게 작품에 대한 사용 유무를 묻지 않았으며, 나는 이 작품을 작업한 적이 없다. 내 작품을 카피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과거 자신의 작품을 게재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에스파에 대한 프로필(데뷔일, 논란, 나무위키, 갤러리, 윈터, 카리나, 지첼, 닝닝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에스파 멤버들에 대한 글은 추후에 작성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