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이슈

우한 폐렴 마스크 종류 추천, 마스크 정확하게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연이은 우한 폐렴 국내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기에 많은 국민들이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국민들은 마스크를 찾기 시작하였고 마스크 구매 폭등이 일어나기도 하며 구매 열풍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하여 우한 폐렴을 예방하기 위한 마스크 종류 및 사용법에 대하여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한 폐렴 마스크 종류 추천]

간략하게 말하자면 'KF80'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KF는 미세입자 차단율을 의미합니다. KF옆에 붙은 숫자는 그 숫자만큼의 퍼센트만큼 입자를 차단한다는 뜻으로 KF80의 경우 80% 이상의 차단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KF94와 같은 차단율이 높은 마스크가 예방에는 가장 적합하지 않느냐"라는 말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KF90이 넘어가는 마스크의 경우 숨이 차서 오래 착용하기 힘들기에 그보다는 편한 'KF80'이 가장 적합한 마스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스크 'KF80'

 

[마스크 정확하게 사용하는 법]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마스크를 정확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마스크를 사용할 때 코와 입을 모두 가려서 사용할 것.

마스크를 사용하는 목적에는 호흡기를 통하여 감염을 예방하는 데에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답답함에 마스크를 입까지만 덮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호흡기가 노출이 되어 감염에 취약해집니다.

 

 

일회용 마스크는 재사용하지 말 것.

일회용 마스크의 적정 사용시간은 8시간 정도 입니다. 하지만 그 사용시간이 되지 않았더라도 잦은 기침이나 다른 사람의 타액이 튀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면 바로 새로운 마스크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한번 사용한 마스크는 오염될 가능성이 많기에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를 쓴 후 겉면을 만지지 말 것.

마스크의 겉면을 손으로 만지거나 훼손할 경우 필터를 손상시켜서 차단율을 떨어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마스크를 최소한으로 손대는 일을 자제하기를 바랍니다.

 

 

이 이외에도 모양이 번형되지 않도록 주의하기, 수건 또는 휴지로 마스크 안에 덧대지 않기, 세탁해서 사용하지 않기 등이 있습니다.

우한폐렴 감염은 감염자의 타액이 눈에 튀어 눈 점막을 통해서도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는 주로 호흡기로 감염이 전파되기 때문에 "눈을 통한 감염보다는 호흡기를 통한 감염이 더 확률이 높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스크 사용법이 중요합니다. 모두들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을 숙지하여 이번 감염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