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이슈

디지털 교도소란? (링크, 주소, 운영자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논란 및 이슈가 있었던 디지털 교도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교도소는 살인, 성범죄 등 강력 범죄를 저지른 범죄자에 대한 신상을 공개한다는 명분으로 만들어지게 된 불법 개인 정보 유포 사이트인데요.

 

현재 대한민국 경찰이 검거를 위해서 해외 공조 수사 중인 국제 범죄 단체입니다.

 

그러면 디지털 교도소에 대한 이야기(링크, 주소, 운영자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교도소]

 

우선 이 디지털 교도소는 말 그대로 대한민국 악성 범죄자들의 신상 정보를 공개하는 사이트 인데요.

 

이 디지털 교도소를 만들게 된 운영자는 대한민국의 악성범죄자에 대한 관대한 처벌에 대해서 한계를 느끼게 되었으며 이들의 신상정보를 직접 공개하여 사회적인 심판을 받게 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강력 범죄를 일으킨 인물들에 대해서 약한 처벌을 하게 함으로써 피해자들에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 이 디지털 교도소의 입장인데요.

 

 

이 디지털 교도소는 모든 범죄자들의 신상을 공개함으로써 피해자들을 위로하며 신상 공개 기간은 30년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어떠한 공식적인 단체도 아니며, 당연히 사람을 감금하지 못하며 이 '교도소'에 들어간다고 해서 범죄기록에 남는 것도 아닙니다.

 

 

단지 이 신상공개를 통하여 범죄자들의 행위를 주변인들에게 알림으로써 범죄에 대한 처벌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디지털 교도소는 현재 불법 개인정보 유포 사이트이며 대한민국 경찰이 검거를 위하여 해외 공조 수사 중인 국제 법죄 단체입니다.

 

본 웹사이트는 동유럽권에 위치한 서버에서 강력히 암호화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사이버 명예훼손, 모욕죄 등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디지털 교도소의 링크 및 주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교도소 링크 및 주소]

 

nbunbang.ru/

 

위 내용이 디지털 교도소의 링크 및 주소이며 본 주소를 통하여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교도소 문제점]

 

디지털 교도소는 용의자의 신상을 유포하는 행위를 하고 있으며 이는 법치주의의 대 원칙 중인 자력 구제 금지의 원칙에 정면으로 반하는 행위라는 점에서 정당화 되기는 힘듭니다.

 

사이트의 성격상 명예훼손죄가 적용될 소지가 다분하며 억울한 피해자가 등장하기도 하며 여러 문제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운영자는 제보 하나만을 가지고 무고한 사람의 신상을 인스타에 박제했다가 거짓임이 드러나서 사과문을 올렸다 삭제한 이력도 있으며 신상 유출 피해자가 사망한 사건 또한 있습니다.

 

이 사망사건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고려대 정석우 사건(디지털 교도소, 고대생)

 

고려대 정석우 사건(디지털 교도소, 고대생)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지털 교도소'라고 불리는 성 범죄 또는 강력 범죄자의 신상정보를 공개하는 민가사이트에 게시된 고려대 재학생의 사망소식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

issue-debate.tistory.com

 

또한 무고한 사람의 사진까지 게재한 적이 있으며 가해자와 동명이인의 신상정보를 올려서 조리돌림하게 만든 바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이 있어서 피해자가 운영자를 고소하기도 하였으나 서버가 해외에 있어서 수사가 쉽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의 법적 효력이 약하다고 생각하는 일부 국민들은 이 사이트를 지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디지털교도소(링크, 주소, 운영자 등)에 대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