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기타

어몽어스 하는법(모바일, 한글, 오류, 방만들기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인 '어몽어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는 간략한 게임이라 간단하게 이해만 하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마피아 게임의 확장편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한데요.

 

그러면 어몽어스 하는법(모바일, 한글, 오류, 방만들기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 하는법]

 

어몽어스 하는 법은 스팀을 통하여 하는 방법(pc로 하는 방법)과 모바일 어플을 통하여 하는 방법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모바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 pc로 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 모바일버전은 스팀버전(pc버전)과는 달리 무료라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스팀버전에서는 5,500원이라는 가격에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어몽어스를 깔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스토어를 통하여 어몽어스를 깔 수 있습니다.

 

 

 

 

2. 그렇게 깔게 되면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화면이 등장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언어가 영어로 되어 있으며 이는 한글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아래의 설정(톱니바퀴) -> 데이터 -> 언어 -> KOREAN 을통하여 어몽어스를 한국어 버전으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 메뉴 소개]

 

화면에는 로컬, 온라인, 튜토리얼, 연습모드가 존재하는데 처음 하시는 분들은 튜토리얼 및 연습모드를 통하여 게임 시작 전에 룰을 알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튜토리얼은 간단한 룰을 알려주며 연습모드를 통하여 직접 맵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투토리얼
연습모드

 

 

 

어몽어스 메뉴

 

로컬

 

로컬과 같은 경우에는 바로 가까운 기기에 있는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이는 가까운 기기만 해당이 되기 때문에 멀리 있는 친구들과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로컬 모드를 통하여 방을 만들고 방 목록을 클릭하여 쉽게 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로컬

 

 

온라인

 

주된 게임은 온라인을 통하여 이루어 집니다. 우선 맨 위의 빈칸을 통하여 자신의 닉네임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은 무엇을 적든 상관 없으니 취향대로 닉네임을 정하시면 됩니다. 닉네임은 몇번이고 다시 수정할 수 있으니 큰 고민 없이 적으셔도 괜찮습니다.

 

 

온라인

 

 

1)HOST(방만들기)

 

온라인을 들어가시게 되면 HOST, PUBLIC, PRIVATE 칸으로 나뉘게 됩니다.

HOST는 말 그대로 방을 만드는 것이며 쉽게 클릭 및 설정을 통하여 방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맵, 최대인원을 제외한 모든 부분은 방을 생성한 이후에 설정하실 수 있으니 기본 상태로 방을 만드셔도 무방합니다.

방만들기

 

 

2) PUBLIC(게임찾기)

PUBLIC은 말 그대로 아는 친구와 하는 것이 아닌 모르는 사람들과 즐길 수 있는 모드 입니다. 이를 통하여 방을 찾고 게임에 임할 수 있습니다.

 

 

 

 

3.PRIVATE(코드입력)

 

PRIVATE는 말 그대로 주로 아는 친구들과 게임을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방에 생성된 코드를 입력하여 방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코드는 방에 생성되면 밑칸에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게임에 참여하게 되면 방장을 통하여 게임 실시를 할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 모바일 오류]

 

어몽어스같은 경우에 서버가 좋지 못하여 가끔가다가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몇번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고 여러번 다시 들어가는 방법을 통하여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오류가 뜨는 것은 서버가 좋지 못하여 뜨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시 재접속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상으로 어몽어스 하는 법((모바일, 한글, 오류, 방만들기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인게임에서의 여러 팁들과 같은 경우에 대해서는 시간이 되는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 술래잡기(룰, 설정 등)

 

어몽어스 술래잡기(룰, 설정 등)

안녕하세요.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게임인 어몽어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는 마피아게임의 또 다른 버전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어몽어스 방 설정을

issue-debate.tistory.com

어몽어스 용어 (확시, 확시미션, 확시 뜻, 임포스터, 벤트 등)

 

어몽어스 용어 (확시, 확시미션, 확시 뜻, 임포스터, 벤트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트리머 및 많은 사람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어몽어스에 대해서 용어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그 게임 속의 용어같은 경우는 모르

issue-debat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