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이슈

김희철, 모모와의 공개 연애 심경 고백에도 욕먹는 이유.

반응형

28일 네이버 V 라이브 '팻 셔니 스타 탱구'에서 김희철은 트와이스 모모와의 공개 연애에 대한 자신의 마음에 대하여 고백하였습니다.

이에 대해서 사람들은 김희철에 대하여 부정적인 반응이 있었고, 그에 반하여 긍정적인 반응이 있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하여 김희철이 언급했던 말들과 각 사람들의 의견을 살펴보겠습니다.

'팻셔니스타 탱구'에 참가하여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김희철

[김희철의 공개연애에 대한 언급 내용]

김희철은 "양측 팬들에게 너무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있는데 많이 손뼉 쳐주고 그래서 '내가 그래도 15년 연예활동을 나쁘게 하지는 않았나 보다 생각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잘할 예정이다" 라며 자신을 변함없이 아껴주고 응원하는 팬들에게 미안함을 표현하였습니다.

 

"이번 이슈가 생겼을 때 대중과 내 팬들조차도 굉장히 속상했을 텐데 '괜찮아 그래도 우리 오빠 그동안 큰 사고 없이 잘해서 괜찮다. 응원한다' 이런 마음들에 죄책감이 들었다"

"내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낼 수 있는 그릇의 크기는 정말 작은데 너무 많은 분들이 이 이상의 사랑을 주니까 내가 담기가 미안했다. 난 연예인을 할 깜냥이 안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라며 내용을 정리하자면,

"자신의 스캔들 사건에 많은 팬들이 실망할 만도 하고 속상했을 만도 한데 자신을 끝까지 사랑해주고 믿어주는 팬들에게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든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김희철과 트와이스 '모모'의 사진

[김희철이 욕먹는 이유 AND 긍정적인 입장]

이와 같이 김희철은 방송에서 자신을 아껴준 팬들에게 감사하다는 내용을 말하였고, 하지만 대중들의 반응은 반반으로 나뉘었습니다.

 

김희철에 대하여 부정적인 입장

"솔직히 박살난건 트와이스와 모모 팬덤이지 김희철 팬덤이 아님. 트와이스 팬덤은 생각 안 하냐?"

"자기네들 연애 할 거 다 하고 팬들한테 미안하다고 하는 게 뭐냐, 그럼 애초에 미안할 짓을 안 하면 되는 거 아니냐?"

"김희철은 자기 팬들만 생각하는구나 모모 팬덤이 분열이 나든 탈덕 하든 트와이스 팬들 속도 모르고... 너무 어이가 없다"

 

부정적인 입장을 정리하자면,

김희철 팬들보다는 더 많은 팬을 보유한 트와이스 팬들이 더욱 힘들었을 것이다. 이에 관련된 내용은 없고 자기 팬들만 챙기려고 하는 모습이 아쉽다.

라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부정적인 의견을 가진 사람들만 있는 것이 아녔습니다.

 

김희철에 대하여 긍정적인 입장

"도대체 연예인이 뭐길래 사람이 사람 만나는데 죄책감에 미안함을 느껴야 하는 거임? 김희철 욕하는 사람은 뭐지?"

"아이돌도 사람이고 연애할 수도 있다. 저는 모모가 최애이지만 결국 모모의 선택인 거고 사귀는 거로 상처 안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희철 님 모모 잘 부탁드립니다~"

"평소 행실이 바르고 솔직해서 욕하려야 할 수가 없네.. 차라리 저렇게 솔직하게 말하니까 더 멋있는 거 같아요. 김희철 응원합니다."

 

긍정적인 입장을 정리하자면,

서로 좋아하는 감정이 있어서 만나는데 팬들이 뭐라고 욕할 이유는 없다. 김희철은 공개연애에 대해서 굳이 죄책감 가질 필요가 없다.

라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가수 '김희철'

[김희철이 욕먹는 이유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김희철과 모모의 열애 사실에 대하여 트와이스 '모모'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게 되고 팬덤 분열과 팬들의 이탈, 소속사에 대한 피해가 충분히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피해를 김희철이 사과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전적으로 김희철 혼자만이 저질러서 낳은 결과도 아니고 서로 마음이 맞아서 동의하에 연애를 시작하여 발생한 일입니다.

 

따라서 김희철이 욕먹을 필요가 없으며 뿐만 아니라 저는 팬 문화에서도 잘못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다양한 팬덤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지나치게 좋아한 나머지 연예인의 사생활에 대해서도 간섭하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열애설이 터지게 되면 그에 대해서 충격을 크게 받으며 분노하는 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연예인들은 각자의 사생활이 있으며 각각의 개인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저는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열애설이 있더라도 그 상대방에게 비난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진정한 팬들이라면 자신의 연예인의 선택을 존중해줄 필요가 있으며 행동을 이해해주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김희철이 욕먹을 필요가 있는지에 대하여 많은 의문이 듭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