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이슈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내용(학원, 지침, 음식점, 어린이집, 공공기관, 학교, 스크린골프, 술집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로의 격상 실시에 대해서 어떠하게 행동해야하는 지 행동요령 및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ㅆ브니다.

 

그러면 바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대한 내용(학원, 지침, 음식점, 어린이집, 공공기관, 학교, 스크린골프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실시 배경]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실시하게 되는 이유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실시하게 될 경우에는 사실상 사회적 봉쇄 조치가 내려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하여 우리나라 경제 전반에 너무나 크게 타격을 입게 되기 때문에 3단계보다는 완화되었지만 2단계보다는 강력한 방역대책을 새우기 위해서 2.5단계를 실시하게 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는 8월 30일 오전 0시부터 다음 달 6일까지 8일간 시행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실시 되는 공간은 수도권에만 해당이 되면서 일명 '셧다운'으로 불리는 지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내용]

 

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 야간 음식 금지, 300명 이하 독서실 등 다중이용시설 집합금지

 

1. 수도권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에 21시 이후에 영업중단 ->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니느 포장 및 배달만 허용(집합제한)

 

2. 카페 중 프렌차이즈형 커피전문점은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매장 내 음식 및 음료 섭취 금지 ->포장 및 배달만 허용

 

3. 헬스장, 당구장 골프연습장 집합금지 조치

 

4. 학원 비대면 수업만 허용,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도 집합금지 조치 실시

 

5.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면회 금지

 

 

사업주 및 책임자는 출입자 명부관리를 반드시 비치해놓아야 하며 마스크 착용 및 테이블간 최소 1m 거리 이상 간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 이용자의 경우에는 전자출입명부 인증 또는 수기출입명부를 작성해야하며 마스크착용(음식 섭취 시에는 제외),, 주문 포장 시 대기 중에도 이용자간 최소 1m 간격 유지를 실시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집합금지 조치를 위반할 경우에는 벌금이 부과되며, 집합금지를 위반하여 운영을 하다가 확진자가 발생하면 치료비 및 방역비 등에 대한 구상권 청구도 검토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학원, 지침, 음식점, 어린이집, 공공기관, 학교, 스크린골프, 술집 등)]

 

학교 및 유치원, 어린이집의 경우에는 2단계와 마찬가지로 원격 수업 및 휴업 체제가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준 3단계나 다름없기에 학교와 관련된 교육시설들 또한 전부 영향을 받을 예정입나디.

 

실내체육시설(스크린골프장, 헬스장 등)의 경우에는 비말 발생이 많은 활동이 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용자의 체류시간이 비교적 길게 나타나며, 최근 실내체육시설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한 점을 고려하여 일체 집합금지가 됩니다.

 

 

학원의 경우 학생들이 집단으로 모여서 활동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수도권 소재 학원에 대해서 비대면수업만 허용(집합금지)을 하며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또한 집합금지 조치를 실시하였습니다.

 

음식점 및 술집과 같은 경우에는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는 포장 및 배달만 허용(집합제한)하게 되며 오후 9시 이전까지는 명부작성 및 거리두기를 실시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내용(학원, 지침, 음식점, 어린이집, 공공기관, 학교, 스크린골프, 술집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단계 또는 3단계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결혼식, 교회, 헬스장, 학교, 교회예배, 장례식장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결혼식, 교회, 헬스장, 학교, 교회예배, 장례식장 등)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19 사태의 심각성에 따라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돌입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적용범위에 대해서 궁금해하고 계신데요.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결혼식, ��

issue-debate.tistory.com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기준, 학원, 결혼식, 도입, 격상, 골프장, 어린이집 등)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기준, 학원, 결혼식, 도입, 격상, 골프장, 어린이집 등)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짐에 따라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에 대해서 의논하며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그러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 및 격상 시 어떠한 방역 조��

issue-debat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