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이슈

보겸 뒷광고 논란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많은 논란에 휩쌓이고 있는 보겸 뒷광고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유튜버 정배우는 뒷광고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보겸을 직접 저격하는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으며 뒷광고를 한 치킨 브랜드의 내용이 담긴 카톡을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보겸 뒷광고 논란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보겸 뒷광고 논란]

 

정배우는 8월 9일 영상을 통하여 지난 5월 15일 유튜버 보겸이 게재하였던 치킨 먹방 영상을 직접 지목하게 되었으며 "밤새면서 조사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해당 영상은 뒷광고가 아니라고 보겸이 주장하였으나 '내돈내산' 주작 한 뒷광고 였습니다. 광고 표시 또한 하지 않았습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증거로 제시한 영상 몇개에서 게임 동영상을 지목하며 더보기 및 고정 댓글에 다운로드 링크만 적어 놓으셨고, 광고 협찬 지원 등의 단어를 찾아볼 수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8월 8일 정배우는 "보겸 뒷광고가 아니라고. 팩폭해드립니다. 추가 증거 공개"라는 영상을 추가로 공개하게 되었으며 추가 영상에서는 보겸의 몇몇 치킨 먹방을 언급하였습니다.

 

정배우가 주장한 근거는 '아웃트로에 작은 글씨로 유료 광고 포함 표시가 되어 있는데 광고, 협찬 등의 언급은 하나도 없다', '숙제 같은 거 안한다는 보겸의 발언이 나왔던 영상이 사실은 광고 영상이였다', '광고가 아니라고 했는데 광고였으며 이게 뒷광고가 아니면 여러분 나름이나 양팡, 문복희는 왜 욕하느냐' 라며 입장을 주장하였습니다.

 

 

[보겸의 해명]

 

보겸은 이와같은 정배우의 발언에 대해서 반박하기 위하여 "광고 이슈, 세금 탈세, 한말씀드리겠습니다" 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반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반박 영상에서 보겸은 한 게임 영상과 관련하여 "영상내용에서 광고 뉘앙스가 분명 풍겼으며, 설명란에 다운로드 링크 등도 넣었으며, 광고주랑도 함께 찍은 영상들이다" 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이후 변호사와의 통화 내용도 공개를 하였으며 변호사는 "법조계에서는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대한 법률에 유튜버는 적용 대상이 아니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지만, 최근 공정위에서는 지침을 개정하여 유튜브에서도 적용가능하도록 이야기가 나오게 되었다"

 

"하지만 현재 생긴 지침을 과거에 따르지 않았다고 해서 잘못된 것이 아니기에 과거에 광고 표시를 하지 않았던 것이 잘못된 행위는 아니다" 라고 언급하여 자신이 잘못이 없다는 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보겸은 뒷광고에 대해서 인정을 하게 되었으며 다시 사과 영상을 올렸습니다.

 

[보겸 뒷광고 사과문]

 

보겸은 영상을 통하여 이야기를 하였는데 그 전문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보겸입니다. 제가 말씀 안 드린 광고라고 표시하지 않은 광고 영상이 있습니다. 지금 이 자리에서 먼저 밝힙니다.

유튜버 참PD님의 8월 4일 방송 이후 모든 영상을 확인해왔습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잘리거나 중지된 광고를 제외하고 (2017~2020년까지) 집행된 42개의 광고 중 명확히 광고라고 알아보기 힘든 광고가 명륜진사갈비 치요남 캐시리플렛 전국체전 bbq 영상이 있었습니다.

광고를 진행하다가 잘린 것, 중지된 것들이 섞여 있어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도중에 사실이 아닌 내용을 사실인 것처럼 말하는 여성 커뮤니티, 이슈 유튜버들이 있었습니다.

이분들의 말이 사실이 아님을 밝힌 영상이 바로 어제의 영상입니다. 지금 제가 직접 말씀드리겠습니다. 광고라고 알아보기 힘든 광고 영상은 방금 말씀드린 총 5개입니다.

제가 한참 모자라고, 부주의하기까지 했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보겸은 결국 뒷광고 사실을 인정하였으며 영상을 통하여 사과를 구하였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다른 뒷광고 논란 유튜버들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링크를 통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쯔양(뒷광고, 논란, 홍사운드, 은퇴, 커뮤니티)

 

쯔양(뒷광고, 논란, 홍사운드, 은퇴, 커뮤니티)

안녕하세요. 이번에 유튜브 먹방 뒷광고 논란이 크게 이슈가 되면서 국내 대형 먹방 유튜버들이 줄줄이 타격을 입으며 쯔양도 논란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사건으로 인하여 쯔양이 은�

issue-debate.tistory.com

 문복희에 관한 모든 것 총정리(문복희 먹뱉, 대학, 뉴스, 성형, 인스타 등등)

 

문복희에 관한 모든 것 총정리(문복희 먹뱉, 대학, 뉴스, 성형, 인스타 등등)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유명인은 '유튜버 문복희' 입니다. 문복희는 먹는 방송(일명 먹방)을 하면서 유튜브 구독자 수를 늘려 왔습니다. 현재 그녀의 유튜브 채널 '문복희 Eat with Boki'의 구독자 수��

issue-debate.tistory.com

유튜버 햄지(수입, 나이, 먹방, 에어프라이어, 도마, 밥솥 , 오븐 등)

 

유튜버 햄지(수입, 나이, 먹방, 에어프라이어, 도마, 밥솥 , 오븐 등)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한민국의 먹방 유튜버인 햄지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햄지는 구독자수가 300만을 돌파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에 반대로 유튜버 참피�

issue-debat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