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건강정보

렉소팬정 효능 후기 부작용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제품은 렉솦내정입니다. 렉소팬정은 각종 진통에 있어서 효과를 내고 있는 의약품인데요. 그러면 바로 렉소팬정 효능 후기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겟씁니다.

 

[렉소팬정 효능 및 효과]

 

1. 렉소팬정은 만성 류마미스 관절염. 골관절염, 요통, 견관절주위염, 경견완 증후군의 질환 및 증상에 대해서 소염 및 진통제 역할로 쓰이게 됩니다.

 

2. 뿐만 아니라 수술 후 및 외상 후 및 발치후의 소염 및 진통제로도 사용하며 급성 상기도염에도 해열 및 진통제 역할로 사용이 되게 됩니다.

 

[렉소팬정 투약법]

 

1. 효능ㆍ효과 1, 2의 경우
○ 성인 : 록소프로펜나트륨(무수물)으로서 1회 60 mg을 1일 3회 경구투여한다. 1회 요법시에는 1회 60~120 mg을 경구투여한다. 

2. 효능 효과 3의 경우 
○ 성인 : 록소프로펜나트륨(무수물)으로서 1회 60 mg을 경구투여한다. 원칙적으로 1일 2회, 1일 최대 180 mg까지 투여할 수 있다.

렉소팬정을 사용할 때는 공복시에는 복용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증상에 따라서 적절히 증감되므로 이 점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렉소팬정 주의사항]

 

1. 매일 세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 이 약이나 다른 해열진통제를 복용할 때는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를 해야합니다. 이러한 사람이 이 약을 복용하게 되면 위장 출혈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2. 심혈관계 위험) 약을 포함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는  이 약을 포함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는 중대한 심혈관계 혈전 반응, 심근경색증 및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는 치명적일 수 있다. 투여 기간에 따라 이러한 위험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심혈관계 질환 또는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 인자가 있는 환자에서는 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3) 위장관계 위험 : 이 약을 포함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는 위 또는 장관의 출혈, 궤양 및 천공을 포함한 중대한 위장관계 이상반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는 치명적일 수 있다. 이러한 이상반응은 투여 기간 동안에 경고 증상 없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령자는 중대한 위장관계 이상반응의 위험이 더 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면 안됩니다.

 

1) 소화성 궤양 환자 2) 중증 혈액이상 환자 3) 중증 간장애 환자


4) 중증 신장애 환자 5) 중증 심부전 환자 6) 이 약 및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


7) 아스피린이나 다른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COX-2 억제제 포함)에 대하여 천식, 두드러기, 알레르기 반응 또는 그 병력이 있는 환자.


8) 관상동맥 우회로술(CABG) 전후에 발생하는 통증의 치료 9) 임신 말기의 임부
10) 수유부

이 이상 주의사항에 대해서는 직접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렉소팬정 부작용]

 

렉소팬정은 식약처 검사를 통과하였기에 부작용이 나타날 확률은 적으며 위의 환자의 경우만 조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렉소팬정의 부작용으로는 과민반응. 소화기계 이상. 쇼크, 신장 급성신부전, 호흡곤란 등이 있으며 복용 시에 이상현상이 발견되면 바로 복용을 중단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렉소팬정 효능 후기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조심히 의약품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조심하시여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건강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를 들려서 구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5.15 - [기타/건강정보] - 당내리 당장 여주 효능 후기 알아보기

 

당내리 당장 여주 효능 후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건강 식품은 당내리 당장 여주입니다. 당내리 당장 여주는 말 그대로 당뇨 예방에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건강식품으로 당뇨 환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대단한데요. 그러

issue-debate.tistory.com

 

반응형